::::::::::율곡서당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무제 문서
무제 문서
 
 
 
> 게시판 > 알림방     
 
   
  -온가족 풍수 여행,9.24(일) 8시 30분 풍수지리학( 부안-답산)-답산후기
  글쓴이 : 明倫     날짜 : 11-09-20 14:47     조회 : 4342    
-9.24(일)율곡서당앞 8시 30분 풍수지리학( 실전 답사-부안지역) 
 
○ 율곡서당 매주(목)특강오후7시:1주~4주 “청향회, 원생가족, 전주시민” 성인대상 강의
-9.24(일)율곡서당앞 8시 30분 카플 출발합니다-풍수지리학
-온가족 동반 풍수 여행
-준비물:맜있는 도시락
-경험의 철학:맹신과 미신의 사이(철학과 과학의 미묘한 학문)
 경험철학인 천지인 삼재를 배우는 것- 곧 덕숭업광을 생각함
---------------------------------------------------------------
답산후기
현수네,대인네,명덕이네,남영이네,회장님,성재형님,정권씨네 7가족 세팀으로 출발했다.
1.석불산 영상랜드 인근"고희 장군 묘역"
임진왜란때 선조를 호종하여 호성공신 3등에 책봉 조부모 쌍분아래에 안장 됨
이후 충효 공신이 배출됨---주산이 금성으로 귀체를 이루며, 비룡입수로 내룡으로 와
돌형 혈자리를 이루며, 좌우 잘 감싸 안고, 안산이 좋아 정격 명당으로 유명한 곳이다.
 인근에 불멸의 이순신 세트장을 건립하면서 안타깝게도 일본 오사카 성을 만들어서 고인의  우국충절의 정신이 훼손이 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다.

2. 인촌선생 증조부 묘역
교육 과 언론과 기업으로 지대한 업적을 이룬 인촌선생 증조부 묘역
주산이 병풍처럼 둘러쌓서 갈지자형으로 내룡으로 와 혈자리를 만들고,좌청룡이 안산의 역할까지 하고 우백호는 바다물이 애워쌓고 허한 우백호 쪽에 바다속 섬들이 수구사 역할을 하고 있다. 안산에서 주산을 볼때 청하롱주형(푸른새우가 여의주을 희롱하고있음)이다.

이제 부터는 서서히 배에서 신호가 오는 시기다 . 점심언제 먹어요! 라는 소리가 빈번히 들려 올때 우리는 부안 수산물 시장에서 꽃게며 바지락을 장만했다.
점심장소는 전북 해양 수련관 근처 해변가...
각자 싸온 도시락을 펼치며, 흐뭇한 웃음들 ㅋㅋㅋㅎㅎㅎ
유부초밥에 각종 김밥들, 라면,고구마,토마토,...꽃게,바지락 ...단연 꽃게의 인기가 절정이었다. 꽃게 미식가들이 많이 탄생할 정도...ㅎㅎㅎ
아이들은 점심도 모른체 연신 해변가에서 물장난과 모래성 쌓기,조개 줍기...에 바쁘다.
누군가가  와~ 바닷가를 보니 추억이 생가난다며, 감정몰입에 들어간다.
약주 한잔에 추억 한장면이 떠다닌다....그렇게  한참을  추억하며 떠들썩 했다.
자 출발이다!  다음행선지는?

3.만석지기 묘역
모항해변에서 주산을 바라 볼때  주산이 직수로 내려와 혈자리를 만들고  좌청룡이 잘 쌓고, 우백호가 노적봉으로 올라앉고, 외우백호가 안산을 이룬 형국이다,  주산에서 급하게 입수된 형국이라 혈자리 밑에 석축을 쌓았고 그 밑으로 餘氣의 순전에  자연암석이 있어 마치 묘역을 수호하는 두꺼비 암석같은 것이 있다.---모항해변에서 볼때는 못 느끼는데  혈자리 에서 보면  마냥 편안함이 깃든다.
4. 고명승 장군 선조 묘역
7성명당이라는 유명한 명당
주산(투구봉)이  내룡으로 와 결인목을 만들고 입수하여 혈자리를 만든다. 좌청룡이 안산이 되어 둘러있고 우백호가 잘 안고 있다.
명당 앞쪽 순전에 검은색 바위(탈살의 여기가 있음)가 있어  내려오는 힘의 여기를 알수 있으며, 작은 안산역할도 할 수 있다.--격국이 강한 기질의 장군대좌형국이다.

 답산이 마무리 되면서... 이별의 아쉬움인가 !
모항근처 해변가에서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지는 석양을 바라보며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낸다.  -모두들 무사히 다녀와서 즐거웠고 추억의 장면들을 공유 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다음을 기약하며!

   

 
무제 문서
  율곡서당 총 방문손님 : 408,860
  오늘방문손님 : 32